게임 Groove Line을 출시하고 이어서 Curve Rush라는 게임을 출시했다.
Groove Line은 처음 출시했던 게임이라 게임 자체에 AdMob도 제대로 넣지 못했고, 정책 설정도 제대로 하지 못해 출시가 거부되었었다. Curve Rush는 제대로 출시 후 광고까지 진행해 다운로드 수를 많이 찍어보는것을 목표로 잡았다.
교내 방과후 수업에서 구글 AdMob을 게임에 적용시켜 테스트 광고를 띄워보는 수업을 들었었는데, 그때의 경험을 살려 CurveRush에도 AdMob을 적용시켰다. Google Admob 계정을 만들어 앱을 연결하고 다양한 블로그와 영상을 참고하여 AdMob에서 직접 받는 상용 광고를 띄울 수 있게 되었다.
그 후 유튜브 광고를 하기 위해 구글 애즈 계정을 만들고 캠페인을 생성했다.
광고 에셋에 글귀, 영상, 사진들을 추가하여
하루 9천원 정도를 예산으로 잡고 광고를 진행했다. 초반에는 전 세계를 타겟으로 잡고 광고를 진행했는데, 인도, 파키스탄쪽에만 몰려 다운로드를 하여 다운로드 수는 많이 나왔지만 광고 수익은 거의 나오지 않았다.
따라서 글로벌이 아닌 대한민국만 타겟으로 잡고 광고를 다시 진행했다. 광고 단가는 확실히 전보다 많이 나왔다
출시부터 2024년 5월 까지의 지급 정보
광고를 한 10만원 이상 사용하여 진행했는데 35달러 수입이 생겼다. 근데 100달러를 못 채워서 받지도 못한다.
처음 해보는 광고라 광고 퀄리티, 광고 방식 등등 때문에 쓴 돈에 비해 클릭수, 다운수는 매우 적었고 적자가 나긴 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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