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여름방학 프로젝트로 제작한 리듬게임 입니다.
2022년 1학기 여름방학 때 시작하여 열심히 만든 2D 리듬게임입니다.
제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처음으로 만든 제대로 된 유니티 프로젝트였습니다.
엔진 응용 선생님이 방학동안 게임 하나를 만들어오라는 과제를 내어주셨고, 저는 제가 개발할 수 있을것들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하였습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게임은 물론 많았지만, 개발 실력이 뒷받침되어주지 못하는 상황이었던지라 아무것이나 만들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던 리듬게임을 하이퍼캐주얼 식으로 가볍게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개발 난이도가 쉬운, 당시 제 수준에 맞는 게임을 개발하기로 하여 저는 큰 어려움 없이 개발을 끝마칠 수 있었고
이 프로젝트가 제가 게임 개발에 재미를 붙히게 된 계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게임을 재밌게 완성하여 반 친구들에게 반응이 좋았고 기초적인 개발 실력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된 프로젝트입니다.
게임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xXM_lPbe-df9zpYYkDMczTF3oY4BMspp/view?usp=drive_link
게임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n15WPXm1648
게임 개요
제목 Angle Line
플랫폼 PC
장르 하이퍼캐주얼 / 리듬게임
개발 기간 약 3주
개발 인원 1명
개발 툴 / 언어 Unity / C#
게임 간단 소개
간단한 조작을 통한 스릴감 있는 하이퍼캐주얼 리듬게임이며, 어렸을 때 한번씩 들어본 EDM 장르의 NCS 노래들을 삽입해
친숙함과 신나는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난이도 상 / 중 / 하 로 이루어진 총 세 곡의 게임이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방식
NCS 음악이 흘러나오고 화면 중앙에 위치하는 45도 방향을 보고 있는 선은 앞으로 무한히 나아갑니다.
사각형 오브젝트가 앞에 등장했다면 마우스를 우클릭하여 선을 90도 반대 방향으로 꺾으세요.
사각형 안에 선이 존재할 때 클릭하였다면 그 사각형은 사라지지만, 타이밍을 놓쳐 잘못 클릭한다면 게임 오버입니다.
- 조작 방식
마우스 우클릭 클릭하여 게임 진행
게임 특징
1. 심플하면서 화려한 분위기
간단한 도형과 선으로 이루어진 심플한 느낌의 메인 시스템 디자인과
포스트 프로세싱을 사용한 네온효과, 그리고 움직이는 뒷 배경으로 화려한 느낌을 추가하였습니다.
2. 카메라 무빙과 효과
그저 선이 반대 방향으로 꺾는 것만 반복한다면 다소 지루해질 수도 있을 것 같아, 게임 진행 도중 카메라의 각도를 계속해서 바꾸며
난이도 향상과 조금 더 스펙타클한 게임 플레이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사각형을 없앨 때 그냥 없애는 것이 아닌 잔상 효과를 만들어 몰입감을 추가하였습니다.
마무리
배운점
처음으로 제대로 만든 유니티 프로젝트인 만큼 어려움도 많았지만 배운점도 많았다.일단 첫번째로 시네머신이 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게 되었고 유니티의 Post Processing과함수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등 기초적인 C# 지식, 그리고 유니티 애니메이션을 전보다 더 잘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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